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한국 중국 중계, 역대전적, 하이라이트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한국 중국 중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종목에서 한국팀은 16강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5-1로 제압 하였습니다. 이에 한국팀은 8강에서 주최국인 중국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전은 한국 중국 중계와 경기 참고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정 한국 중국 중계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 한국, 중국 경기중계

목차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중국 16강 하이라이트

한국, 키르기스스탄을 대파하며 8강 진출!

27일(한국시간) 중국 진화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아시안게임 16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키르기스스탄에게 5-1의 압도적인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정우영 선수의 멀티골을 포함하여 백승호, 조영욱, 홍현석 선수도 각각 한 골씩 기록하며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황 감독은 와일드카드 3명과 이강인을 포함한 전력을 다 투입했습니다. 팀의 전방에는 박재용 선수가, 그리고 중앙 미드필드에는 이강인 선수가 주축으로 뛰었습니다. 디펜스 라인과 골키퍼 포지션 역시 안정감을 보여줬습니다.

한국은 경기 시작 이후 15분 만에 기선을 제압하며 두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키르기스스탄도 반격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나, 한국은 후반에 들어 추가 골로 격차를 벌려나갔습니다.



8강전 상대는 주최국 중국

중국은 카타르를 1-0으로 꺾으며 8강에 올랐습니다. 중국은 전반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으며 흐름을 중국 쪽으로 가져갔습니다. 전반 25분 리웨이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리웨이가 키커로 나섰지만 카타르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후반 15분 중국은 선제골을 터뜨리게 되었는데, 이 선제골도 리웨이가 페널티킥을 얻어내서 다시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 시켜 1-0이 되었습니다.
중국과 카타르의 경기는 아주 격했는데 후반 막판 집단 몸싸움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때 양팀 모두 1명씩 퇴장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선제골 이후 중국은 반칙과 침대축구의 정수를 보여줬습니다. 그냥 드러눕고, 시간을 끌고, 갑자기 골키퍼도 드러눕고, 좀 꼴 사나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중국과 카타르와의 경기에서도 여실이 나타난 개최국 버프는 이번 16강전에서도 강력한 승리 요소로 보였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한국과 중국 경기는 1일(일) 오후 9시 항저우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중국이 공한증을 느끼도록 해줬으면 좋겠네요.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강 한국, 중국 경기의 중요성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 한국과 중국의 경기는 10월 1일(일) 저녁 9시에 진행됩니다. 황금 휴일, 연휴 그리고 황금 시간대에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8강전은 아시안게임 주최국인 중국과의 경기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중국은 역대 전적으로 보면 보잘 것 없는 성적이지만, 언제나 한국 축구에 도전적이었습니다.
이번 8강전에서 관전 포인트는 중국의 반칙, 과격한 플레이 그리고 아시안게인 주최국으로서의 편파 판정을 우리 한국팀이 어떻게 극복할 것이냐가 중요합니다.
또한 말이 필요 없이 이번 중국과의 8강 경기가 중요한 이유는 결승으로 올라가는 다리이기 때문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한국, 중국 경기 중계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 중국 8강전 중계는 총 7개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선호하는 해설위원 그리고 채널을 선택해서 시청하면 됩니다. 각 채널별 링크 그리고 모바일로 시청하실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 앱을 아래와 같이 제공해 드립니다. 클릭해서 바로 접속하세요.

채널: KBS, MBC, SBS, TV조선, SPOTV, SBS Sports, afreecaTV

편의를 위해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역대 아시안게임 한국, 중국 경기 전적

역대 아시안게임에서 한국과 중국은 총 17번의 대결을 했습니다. 여기서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은 중국을 상대로 13승 2부 2패라는 전적으로 우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978년부터 2018년까지 11연승을 기록하며 공한증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게 되는 한국이 우월한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최근 경기를 보면, 2018년 한국은 16강전에서 중국을 만났으며, 3-0으로 한국이 승리하였습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강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도 좋은 승리와 경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