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도입 ‘세계 최초’

서울 지하철, 세계 최초 ‘태그리스’ 도입: 모바일 티머니

경기도에서 태그리스 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 편리함을 이미 경험했을 것입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와 같은 유형의 결제 시스템이 서울 지하철에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서울 지하철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티머니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시행일 그리고 이용 가능 지하철을 알아두세요!

목차

  • 세계 최초, 서울 지하철 태그리스 도입 소식
  •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 사용 가능 서울 지하철
  • 서울 지하철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시스템 이용 방법
  •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 향후 계획
  •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의 장점

서울 지하철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도입



세계 최초, 서울 지하철 태그리스 도입 소식

서울 지하철 이용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세계 도시들 가운데 최초로 서울시가 지하철에 비접촉 시스템인 ‘태그리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태그리스 시스템은 기존의 교통 카드를 직접 찍는 방식이 아닌 비접촉 방식으로 지하철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는 버스에서는 이미 경기도에서 태그리스 페이를 통해 사용되고 있지만,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지하철에 최초로 도입된 사례입니다.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 사용 가능 서울 지하철

서울시와 교통카드 회사 티머니는 8월 1일부터 서울 경천철 우이신설선을 타는 승객들에게 이 혁신적인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개찰구를 통과하기만 해도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서울 지하철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시스템 이용 방법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기능을 켜놓아야 합니다.
개찰구 위에 설치된 안테나 장치가 블루투스 신호를 읽어 자동으로 결제되는 원리입니다. 이 시스템은 고속도로 하이패스와 비슷한 원리로 동작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이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은 다른 노선으로 환승하실 때는 스마트폰을 개찰구 센서에 찍어야 합니다.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 향후 계획

서울시에 따르면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은 이번 서울 지하철 도입을 시작으로, 앞으로 버스, 택시, 편의점, 카페 등에도 확장될 계획입니다.
이렇게 되면 시민들의 생활에 훨씬 더 편리함을 선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기술의 혁신은 부정적인 상황에 대한 불안함도 안겨줍니다.



서울 지하철 모바일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의 장점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비접촉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영유아를 동반한 부모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시민, 혹은 무거운 짐을 들고 있는 사람들도 편하게 개찰구를 걸어서 통과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서울 지하철에서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면 출퇴근 시간에 교통카드를 찍기 위해 역사 출입구에 길게 늘어선 대기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 도입은 서울 시민들에게 큰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서울이 향후 교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이러한 기술적 발전은 우리의 일상 생활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제 이 편리함을 누릴 준비가 되셨나요? 서울 지하철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