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수서 출발, 창원/여수/포항 운행 개시, 노선도, 정차역 조회

목차

  • SRT 창원, 여수, 포항 운행 개시
  • SRT 노선 확대 및 운행 횟수
  • SRT 신규 노선도 및 예매, 발매

SRT 창원, 여수, 포항 운행 개시

국토교통부는 (주)알스알에 지난 8월 1일 경전선, 전라선, 동해선을 운행할 수 있는 노선면허를 발급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철도안전법에 따른 안전관리체계 변경 승인 전차를 거쳐 9월 1일(금)부터 개통이 시작됨을 전했습니다.
이제 9월 1일부터 SRT가 수서에서 진주, 수서에서 여수 그리고 수서에서 포항을 각각 왕복 2회 운행하게 됩니다.


앞으로 여수엑스포, 포항, 진주 방면에도 SRT로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발표에 따라 9월 1일부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천, 여수엑스포 그리고 밀양, 진영, 창원중앙, 창원, 마산, 진주 또한 포항을 갈 때에 빠르고 편한 SRT을 통해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직장 출장, 여행 등 해당 지역에 볼 일이 있으신 분들은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많은 편리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 포스트를 통해서 새롭게 개시되는 SRT 경전선, 전라선, 동해선 노선과 정차역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신설 여수 포항 창원 노선도



SRT 노선 확대 및 운행 횟수

그동안 SRT 노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른 교통 편의가 증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SRT 노선이 경부선과 호남선에서만 운행이 되었는데 이제 5개 노선으로 확대됨으로 정차역도 18개 역에서 32개 역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신규 운행하는 경전선(창원 – 진주), 전라선(순천 – 여수), 동해선(포항)은 각 일 왕복 2회 운행하며, 경부선은 공급에 여유가 있는 월~목 한해 일 왕복 40회에서 왕복 35회로 조정되고 주말 운행은 일 왕복 40회를 유지합니다.



SRT 신규 노선도 및 예매, 발매

9월 1일부터 운행하는 SRT 경전선, 전라선, 동해선 열차의 승차권 예매 및 발매는 8월 11일부터이며, 운행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각 운영사 홈페이지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SRT 신규 노선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전선 : 동대구 – 밀양 – 진영 – 창원중앙 – 창원 – 마산 – 진주
    – 수서에서 출발 할 경우 동대구에서 경전선으로 갈아 탈 수 있습니다.
  • 전라선 : 익산 – 전주 – 남원 – 곡성 – 구례구 – 순천 – 여천 – 여수엑스포
    – 수서에서 출발할 경우 익산에서 전라선으로 갈아 탈 수 있습니다.
  • 동해선 : 동대구 – 포항
    – 수서에서 출발 할 경우 동대구에서 동해선으로 갈아 탈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경부선 감축에 대한 보완 방안으로 부산 등 지자체 요구를 수렴하여 (주)에스알은 부산 등 장거리 이용객의 좌석 할당 비율을 확대하고, 한국철도공사는 경부선 서울~부산 구간에 KTX를 일 왕복 3회 증편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개시되는 SRT 경전선, 전라선, 동해선을 이용하실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예매 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