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 바로가기! ‘사교육 경감 대책’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 전면 실시

그동안 정부의 ‘사교육 경감 대책’의 일환으로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에 대한 정보들이 전해졌고, 많은 분들이 언제 시행 될지 궁금해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 이용 시행에 대한 내용을 전하겠습니다.

사교육 경감 대책과 EBS 중학 프리미엄

사교육 경감대책은 교육부가 발표한 사교육 문제를 해결학 위한 대책입니다. 이번 대책은 지난 2022년 초,중,고 학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가 41만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사교육 수요에 대해 맞춤 대응하고자 기획 되었습니다.
이 사교육 경감 대책의 일환으로 중학생용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가 무료로 전환되게 되었습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은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였습니다. 검정 교과서와 시중 교제를 기반을 제작/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모든 강의는 현직 선생님들께서 직접 검수하고 있는 현 교육 진도와 꼭 맞는 강좌입니다. 영역별, 난이도별 다양한 교재들이 있으며, 이 교재로 가장 효과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 정보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 전면 시행

교육부는 중학생 새항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7월 17일(월)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합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EBS 출판 교재 기반의 ‘EBS 중학’ 강좌와 달리 교과서,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제작/서비스하고 있는 EBS 유료 교육 서비스 입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화에 따라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 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하여 약 1,300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교육부가 지난 6월 발표한 ‘사교육 경감 대책’ 후속 조치의 하나로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예산을 공공 지원하며, 무료화 전환을 통해 1.4만 명(기존 중학 프리미엄 가입자’에서 30만 명(EBS 강의 가입자) 이상의 학습자가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EBS는 학습자가 선호도가 높은 강좌 개발을 더욱 확대하여 학습자에게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이나 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교육 경감 대책 후속 조치인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이용 전면 시행을 위해서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예산 47억 원을 공동 지원하여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용 시기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없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앞으로 지속될 사교육 경감 대책에 대한 제도 내용을 통해서 전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기존 EBS 중학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던 회원들에 대한 환불 규정과 환불 금액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하겠습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0원 정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