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방법, 대상 및 지역 ‘소상공인’

서울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정보

서울시는 2022년부터 SK쉴더스와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으로 서울에 위치한 소상공인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데 필요한 자부담금(14 만원)을 전액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보호하는 국가정책보험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보험료의 70~92%를 지원하며, 가입자는 단지 8~30%의 자부담금만 부담하면 됩니다.

풍수해보험이란?

풍수해보험이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품, 풍랑,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보상해주는 사업입니다.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보조하여 국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를 말합니다.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 공장 등의 시설물과 그 안의 동산, 집기, 비품 등이며 소상공인은 풍수해 보험을 실손보상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무료가입 방법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풍수해보험

소상공인에게 풍수해보험이 꼭 필요한 이유는 첫재, 자연재해로 인한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에 대해 실질적 보상을 제공합니다.
자연재해(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로 인한 손실을 입었을 경우, 풍수해보험으로 인해 이러한 손실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게 됩니다.

둘째는, 가게와 자산 보호: 소상공인은 가게와 그에 딸린 재산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면, 그것이 소상공인의 생계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풍수해보험을 가입함으로써 이런 손실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가게와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자부담금 전액지원으로 무료 가입 가능

서울시 풍수해보험 가입률은 2022년 7월 현재로서 8%이며, 소상공인이나 공장의 가입률은 0.95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는 9월 29일(목)에 대한적십자사, SK쉴더스, 카카오페이와 함께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위한 제3자 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때, ‘풍수해보험’ 가입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복구 비용과 보상금을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활성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자부담금 전액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 생활을 보다 안정화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쉴더스와 카카오페이는 기부금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때의 자부담 보험료 전액 지원에 사용됩니다.



풍수해보험 가입 시 보상 내용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들은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입었을 때, 최소 1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의 손해 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중호우로 인해 가게가 침수되었거나, 강풍으로 인해 간판이 떨어진 가게, 태풍으로 인해 기기가 망가진 공장 등에서는 보상금으로 피해를 복구할 수 있게 됩니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가입 방법 및 자부담금 전액 지원 받는 방법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 자부담금 전액 지원을 받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이며, 보험 가입 완료까지는 약 한 달이 소요될 것 입니다.
첫째, 9월 30일(금)부터 SK쉴더스 풍수해보험 가입신청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거나, 둘째,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은 소상공인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큰 발걸음입니다.
이제 서울의 소상공인들은 풍수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하여,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SK쉴더스, 카카오페이와의 협력 덕분에 소상공인들이 풍수해로부터 더 안전한 환경에서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